TO Life – Dealer 이철승

A MAN OF ENTERPRISING SPIRIT

어떤 위기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좋은 에너지를 주는 리더. 이철승 대표의 진취적 마인드에서 코오롱아우토의 밝은 미래를 예상하는 일은 그리 어렵지 않았다.

 


 

코오롱아우토는 아우디 코리아 딜러십으로 합류한 지 이제 3년, 그중 2년간 판매 중단이라는 위기를 겪었다. 하지만 그 기간을 거치며 더 단단해진 듯 보였고, 그 근저에는 롤스로이스 딜러 사업, 코오롱모터스 BMW 사업 등의 오랜 경험과 연륜을 통해 쌓인 이철승 대표의 긍정적 믿음과 진취적인 경영 마인드가 있다.
지난 2년 동안 그는 끊임없이 준비하며 고객과의 끈을 놓지 않았다. 2015년 12월 코오롱아우토를 설립하면서 송파, 대치, 잠실의 3개 전시장과 대치 서비스센터를 선보인 이후 송파대로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지난해 11월에, 서대구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올해 4월에 오픈한 것이다. 또 아우디 공식 인증 중고차 사업(Audi Approved Plus, AAP)도 론칭해 101가지 차량 점검 서비스와 차량 정비 내역, 주행거리 이력 제공 등 아우디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고객의 신뢰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았다. 지난해에는 고객 정보를 토대로 고객별 맞춤 마케팅 방안을 수립, 고객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 판매 재개에 맞춰 올 초부터는 각 전시장별로 VR 레이싱 이벤트, 키즈 존 운영, 카드 지갑 이니셜 각인 서비스 등 차별화한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물론 어렵고 힘든 일이 많았죠. 판매 재개 여부가 불확실하다 보니 당초 계획한 코오롱그룹의 투자에 대한 의구심을 해소하고, 무엇보다 영업력을 어떻게 유지해나갈지에 대한 고민이 컸어요. 영업 인력과 노하우를 유지하기 위해 영업 사원 롤플레이 경진 대회, 전 영업 사원의 100% 아우디 인증 사원 취득, 세일즈 프로세스와 고객 DB 점검 등 내부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했어요. 직원들의 믿음도 강했고, 아우디 코리아의 지원과 노력도 있었죠. 정말 고맙게 생각합니다.”
판매 재개 시점에 맞춰 올 초부터는 각 네트워크를 방문해 직원의 각오와 계획, 업무상 고충과 회사에 바라는 점 등을 직접 듣고 해결해나가는 중이다. “평소 직원들에게 강조하는 것은 최고가 되어야 한다는 ‘프로페셔널리즘(professionalism)’, 열정을 갖고 항상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패션(passion)’, 명확한 목표와 구체적 계획을 토대로 끝없이 실행하고 해결하려는 자세인 ‘퍼시스턴스(persistence)’예요. 더불어 투명하고 공정한 직업 윤리 의식에 기반한 세일즈를 당부하고 있죠. 이런 정신으로 무장한 코오롱아우토의 세일즈 수준은 업계 최고라고 자부합니다. 코오롱아우토의 고객이라면 기대 이상의 신뢰감과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이철승 대표의 말에서 진취적 에너지가 느껴졌다. 코오롱아우토와 아우디 코리아의 다이내믹하고 흥미로운 내년을, 미래의 비전을 감지한 순간이었다.

 

http://www.kolonauto.com

글 이정주 | 사진 조혜진

관련글